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아유경제_재개발] 인천시, 내달 13일까지 재개발 후보지 공모
BY 조명의 기자2023.09.15 21:20:21
3140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인천광역시는 2023년 2차 재개발 사전검토제안서를 오는 10월 13일까지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 초 발표한 원도심의 균형발전과 도심 내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재개발ㆍ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 활성화 추진계획`의 후속 조치다.

공모 대상은 관련 규정에 따른 재개발 정비구역 지정요건을 충족하고 토지등소유자 10% 이상 동의로 구역 지정을 위한 사전검토를 희망하는 지역이다.

재개발 정비계획 수립 사전검토제안서를 해당 자치단체에 접수하면 군ㆍ구에서 제안서 심사 후 후보지를 추천하고, 시에서는 제안서의 종합적인 검토를 통해 최종 후보지를 선정한다. 시는 주거환경정비의 시급성, 사업 추진 가능성,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해 오는 12월경 재개발 후보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차 공모는 `정비사업 활성화 추진계획`에 따라 지난해 10월 1차 공모에서 제기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공모기준을 적용한다.

1차 공모에서 45개소가 신청했지만 10개소만 선정돼 주민들의 불만이 높았던 만큼, 이번 2차 공모에서는 1차 공모와는 달리 후보지 선정 구역 수를 미리 정하지 않았다. 입안권자(관할관청장)가 1차 평가를 통해 70점 이상인 구역을 인천시로 추천하면, 시가 제안서 심의위원회에 상정해 사업의 타당성 등 종합적인 검토와 심의를 통해 위원회에서 선정 여부를 결정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선정 구역 수를 정하지 않고 시행해 1차 공모보다 많은 구역이 선정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원도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시정비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0 보기
수정/삭제시 이용합니다.
 42868730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